서울특별시 경기도 강원도 인천광역시 부산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광주광역시 충청남도 충청북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특별자치도 한식 일식 중식 양식 뷔페 분식 치킨 피자 카페 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체형관리 학교 유아교육 어학원 음악학원 취미학원 교습학원 운전학원 관광 여행 숙박 내과 치과 안과 산부인과 성형외과 소아과 한의원 요양원 보건소 약국 문화생활 애완동물 세탁 부동산 청소 연애,결혼 생활편의 임대,대여 주유소 패션 패션잡화 전자,가전 슈퍼,마트 식료품 가구,인테리어 헬스 골프 등산 댄스스포츠 노래방 PC방 이용후기

와룡자연휴양림

여행숙박 >여행 >휴양림,산림욕장     
  • 트위터로 보내기
연 락 처 063-353-1404
홈페이지 http://www.jangsuhuyang.kr/Waryong/
주소 전라북도 장수군 천천면 비룡리 산84-2
도로명주소 전라북도 장수군 천천면 비룡로 632 와룡자연휴양림
부가정보
  • 남/녀 화장실 구분
  • 예약
  • 주차
영업시간 입력된 정보없음
카테고리 여행숙박 > 여행 > 휴양림,산림욕장
프린트하기
조회수 조회수 : 1321         추천수 : 0        리뷰 : 0

업체소개

전북의 오지 장수는 우리나라 내륙 지역에 속한 가장 개발이 덜 된 지역 중의 하나일 것이다. 이른바 무주, 진안, 장수의 이른바 "무진장" 중에서도 가장 오지라 할만한 첩첩산중에 자리잡은 고장이다. 산악지역에 속해있는 지방이라 장수 일원의 평균 해발고도는 약 500m의 고원분지를 이룬다. 진안의 진안고원과 남원의 운봉/아영 고원지대와 더불어 전북 내륙의 고원지대를 형성하는 대표적인 곳으로서 남한 4대강인 금강과 섬진강의 시작이 되는 지역이기도 하다. 산이 많은 지역이라 산악자원과 연계한 관광지도 다양하다.

그 중 천천면 와룡리의 와룡자연휴양림은 1996년 6월에 개장한 삼림 휴양공원으로서 삼림욕과 자연관찰, 학습탐방, 그리고 가족단위 휴양이나 단체 수련 등을 위해 제몫을 톡톡히 하는 장수군의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일일 수용인원은 약 1,200명 정도이며 연중무휴로 개방한다. 시설물로는 야영객을 위한 야영장과 야영데크 및 평상, 그리고 일반/단체 방문객들을 위한 연수의 집, 복합 산막, 숲속의 집 등 각종 시설과 숙사를 갖추어 놓았다. 아이들을 위한 사계절 눈썰매/물썰매장, 야외수영장과 천연 물놀이장 등의 시설도 구비해 놓고 있다.휴양림으로서 자연학습장과 체련단련장 등의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으며, 단체객들을 위한 야외무대도 마련되어 있는 종합적인 숲속 휴양공간이자 문화공간이라 할 수 있다.

한편 휴양림에서 계곡을 따라 산 길을 올라가면 금강과 섬진강의 분수령이 되는 오계치 고갯마루에 설 수 있다. 소요시간은 약 30분. 오계치까지의 숲 길은 녹음이 우거진 짙은 숲 오솔길로 산책을 겸한 삼림욕코스로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오계치 정상에 서면 광활한 풀밭이 펼쳐지는데, 9월에는 이름모를 온갖 야생화가 흐드러지게 피어나고, 10월에는 만추의 억새와 단풍이 사람들의 발길과 시선을 붙잡는 아름다운 평원이다. 오계치에서 직진하면 진안군 백운면 신암리마을이다. 신암리 방면으로는 산자락을 휘도는 임도가 구불구불 드리워져 있으며 임도를 따라 조금 올라간 곳에 섬진강 500리의 발원지인 팔공산 데미샘이 위치한다.

야생화 관찰은 휴양림 내에서보다는 이곳 오계치 일원의 풀밭과 숲속이 더 나을듯 싶다. 조금은 땀을 흘리며 올라야 하겠지만 고갯마루 정상에서 불어오는 산바람이 찾아오는 여행객을 시원하게 맞아준다. 단, 꽃과 숲은 꺽거나 채취하지 않아야 한다. 아름다운 숲과 자연은 두고두고 감상할 수 있어야 가치로운 것이며 단 한번만의, 우리만의 것은 더더욱 아니기 때문이다. 조금 더 버거운 땀을 흘리며 본격적인 삼림욕과 숲체험을 원한다면 오계치에서 남북으로 나있는 능선길을 따라 산행하길 권한다. 북쪽 삿갓봉으로 오르는 길은 다소 가파른 능선길로 정상까지는 다시 1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남쪽 능선길은 비교적 완만한 오름길로 비교적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무난한 코스이다.

장쾌한 능선산행을 원하는 등산객들은 남릉을 따라 장수 팔공산(1,151m)까지 종주산행을 계획해 볼 수도 있다. 하지만 6~7시간이 걸리는 긴 산행에다가 능선길 중간에 식수가 없으므로 사전에 철저히 준비가 필요하다. 비교적 가벼운 산행코스로 오계치 남릉 첫번째 봉우리에 올라 삼거리 이정표앞에서 동쪽 휴양림 방향으로 하산길을 잡고 1시간 남짓 내려오면 이내 휴양림 산막 언저리에 이른다. 하산 능선길에도 도중 전망 좋은 바위지대가 여럿 나타나며 푸른 숲길 사이로 멀리 진안 선각산과 덕태산(1,113m), 장수의 진산 장안산(1,237m) 등의 시원스레 펼쳐지는 조망을 마주하며 걷기에 좋다.

* 규모 - 1,039,504㎡(104ha)

전라북도 장수군 천천면 위치, 청정산림 자연휴양림.
1996년 6월 1일에 개장했고, 구역면적은 103만 9504㎡, 1일 최대 수용인원은 1,200명, 최적 인원은 600명이다. 장수군청 산림축산과에서 관리한다.진안군과 장수군의 고산 경계인 호남정맥에 위치한 해발 650m의 금강발원지에 있으며, 울창한 천연림을 개척하여 조성한 청정 산림 휴양지이다. 구역은 다섯 개의 계곡 상봉(시루봉)인 오계치를 연계하여 홍어 모양을 띤 계곡 분지로 오계치를 비롯한 주위 여러 산들과 연계된 등산로가 잘 발달되어 있다. 울창한 야생숲과 맑은 계곡에 다수의 동물과 오미자, 더덕, 송이, 야생화가 서식하고 있다. 휴양림에는 숲속의 집, 연수의 집, 야외강의실, 산림문화휴양관, 자연학습원, 야영장 등 편의시설과 2코스의 등산로, 사계절 인조물(눈)썰매장, 삼림욕장, 물놀이장, 산책로, 체력단련장 등이 있다. 주변에 논개 생가지, 논개사당, 마이산, 지리산국립공원, 방화동 가족휴가촌, 신광사(전북유형문화재 113) 등의 관광지가 있다.

업체갤러리

상품정보

등록된 상품정보가 없습니다.

홍보영상

등록된 동영상 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지하철노선

등록된 지하철 정보가 없습니다.

버스노선

주변버스
상리
  • 농어촌
    진안-장수 , 천천 , 천천-장계 , 천천-진안

실내뷰
등록된 실내 정보가 없습니다.

위치정보

로드뷰


near by

방화동자연휴양림

와룡자연휴양림
네티즌평가
작성자 내용 점수
이용하신 업체의 후기를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욕설 및 상업적인 광고등은 사전통보없이 삭제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19977123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목록 추천